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국내 중소 스포츠용품 제조업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략적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컨설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사오니 경쟁력 있는 관련 업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지원대상

  ㅇ 전략적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포츠용품 제조업체 중

    - 기존 해외시장에서의 시장지배력 확대를 도모하거나

    - 기타 지역으로의 진출을 통한 시장판로 다각화를 추진하는 등

    - 해당 기업 및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업체


■ 신청자격

  ㅇ 국내 중소 스포츠용품 제조업체로서 최근 3년간('06년,'07년,'08년) 수출실적이 있는 업체(※ 동일 사업으로 정부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수행중인 업체 제외)


■ 지원부문

  ㅇ 해외시장 및 소비자 분석 중심의 마케팅전략 수립(1개년)

  ㅇ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수립 및 현지 마케팅 실행(3개년)

연 차

지 원 내 용

비 고

1년차('09년)

 업체별 마케팅전략 수립, 초기 마케팅 시행

컨설팅&마케팅 비용

2년차('10년)

 마케팅 본격 시행, 시장 확대

마케팅 비용

3년차('11년)

 시장 확대 및 성과 도출, 지원사업 종료

마케팅 비용


■ 지원규모(국고지원)

  ㅇ 1개년 지원사업

    - 마케팅 조사 비용 최대 10.5백만원(70%), 업체 부담금 4.5백만원(30%)

  ㅇ 3개년 지원사업

    - 업체당 컨설팅 및 마케팅 비용의 70% 지원(최대 25백만원 한도)

    - 참여업체는 해당 비용의 30%를 자체 부담

    ≪ 3개년 지원사업 연차별 지원 및 자체부담비율 변동 ≫

구 분

2009년 

2010년 

2011년

지원비율

70%

60%

50%

자체부담비율

30%

40%

50%

    ※ 컨설팅 및 마케팅비용은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 단계에서 업체의

       수출현황과 협의내용 등을 감안하여 개별 업체별로 비용이 산출됨

 

■ 선정기준

항 목

주 요 내 용

수출경쟁력

 - 최근 3년간 수출액, 수출판로(국가) 다양성

특허/인증

 - 최근 3년간 특허․인증

시장경쟁력

 - 기술경쟁력, 브랜드경쟁력

사업화역량

 - 마케팅조직력, 해외시장진출활동, 기업 및 경영인 전문성

사업계획 완성도

 - 기획의 체계성, 예산계획의 합목적성

 

■ 컨설팅 추진

  ㅇ 추진기관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ㅇ 추진절차 : 참여업체 ⇔ 공단(주관) ⇔ kotra(시행) ⇔ 참여업체

   ※ 참여업체는 공단과 소정의 양식에 따라 협약을 체결하여야 함

  ㅇ 비용집행

    - 정부 지원금 및 업체 자체부담금은 kotra에서 총괄 집행

    - 업체부담금은 마케팅 비용으로만 집행되며, 항공비․체재비 등은 업체에서 별도 집행

 

■ 신청서 제출

  ㅇ 기 간 : '08. 11. 24(월) ~ 11. 28(금) 18:00까지

  ㅇ 신청서 교부 : 문화체육관광부 및 공단 홈페이지 다운로드

  ㅇ 제출서류 : 신청서 및 기업실적사항(증빙서류 포함),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ㅇ 제출방법 :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신청양식에 따라 작성된 서류는 jinkr5@sosfo.or.kr로 별도 송부 바랍니다.

  ㅇ 접 수 처 : (138-749)서울 송파구 방이동 88 국민체육진흥공단 산업육성팀

 

■ 사업설명회

  ㅇ 일시 및 장소 : '08. 11. 21(금) 15:00~, 올림픽회관 1층 기념관세미나실

 

■ 결과보고 및 평가

  ㅇ 지원사업 참여업체는 연간 사업수행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여야 함

  ㅇ 사업 추진이 부진한 참여업체는 차기연도 지원에서 제외(3개년 지원사업)

 

■ 기타사항

  ㅇ 본 사업은 정부 예산사업 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산업육성팀(02-410-1545)으로 문의 바랍니다.


2008.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