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GP의 국내 공식 마케팅 프로모션사인 ㈜굿이엠지가 지난 6월 중순부터 진행된 'A1GP팀코리아'의 레이싱카 외부 디자인 공모전 심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내용은 '모터스포츠의 월드컵'이라 불리는 A1GP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A1팀코리아) 레이싱카의 외부 이미지 디자인으로, 총 150여 점의 응모작이 접수되었다. 심사는 총 3차에 걸쳐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성재혁 교수를 비롯한 총 6명의 전문가에 의해서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인 문화체육부 장관상은 단국대 시각디자인과의 박경렬 씨가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는 상금 1500만원과 500만원 상당의 A1GP 참관기회를 부상으로 받는다.

금상은 대전시 유성구의 김병철, 은상은 GK문화사의 이동규, 동상은 경희대 산업디자인과의 이정현 씨가 각각 차지했으며, 장려상은 서울시 금천구의 유승훈 씨와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의 방한미루 씨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인 국민대학교 성재혁 교수는 "레이싱카의 외부 디자인은 한국에서는 매우 낯선 디자인 분야인데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수준 높은 작품들을 응모했다. 무엇보다 '한국적인 멋'을 독창적이면서도 실용적으로 표현해 준 작품들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관사인 ㈜굿이엠지의 이혁수 대표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응모되어 심사가 힘들었다. 앞으로'A1팀코리아'의 행보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결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1팀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www.a1gp.co.kr)와 공식블로그(http://a1gptk.tistory.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 (02-334-9044) 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식은 오는 13일(수)에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열리는 'A1팀코리아'의 창단식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창단식에는 정·재계의 저명인사들을 비롯해 모터스포츠 관계자, 언론인 등이 참석하며, A1팀코리아의 레이싱카를 비롯한 공식 유니폼 공개식을 비롯한 다양한 축하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2004년부터 시작된 A1GP는 동일한 조건의 자동차로 드라이빙 기술과 팀워크를 통해 경쟁하는 자동차 경주이며, 국가 대항전으로 경기를 치르는 스포츠카 레이싱 경주로서 2008~2009시즌에는 총 23개국이 참여하여 11개국을 순회하며 경기를 치르게 된다. 국내에서는 코스닥기업인 ㈜굿이엠지의 자회사인 옴니버스파트너에서 올해 4월 A1GP 프랜차이즈 권한을 취득했고, 올 9월부터 열리는 2008-2009 시즌부터는 A1팀코리아(A1 Team Korea) 라는 이름을 갖고 경기에 참여한다.

임의택기자@이투데이 [ ferrari5@e-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