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 창립 | 세계일보 2007-04-05 15:19
(스포츠월드-김산환기자 ysh@newsis.com) 레포츠 정보제공… 정부 정책 자문 등 활동
레포츠 산업 육성과 레저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가 정식 창립했다.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는 4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김종희 한국레저스포츠학회 회장을 초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업무총괄 사무총장에는 한국레저협회를 운영해오던 김창수씨가 선임됐다.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는 이번 총회에서 레포츠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레포츠 전문인력 양성 및 정보센터 운영, 국제교류, 레포츠 발전을 위한 연구조사, 각종 경기대회 유치, 레포츠 업체를 위한 공제조합 설립, 정부의 레포츠 관련 정책 자문 등 향후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김종희 회장은 "전국에 1만5000개의 레포츠 관련 단체가 있고, 130여개 대학의 레저스포츠학과에서 매년 500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가공인자격제도가 없는 실정"이라며 "대한레저스포츠협회 창립을 기점으로 레포츠가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의 주역이 되고 명실상부한 레포츠 단체의 대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레저스포츠학과는 레포츠 관련 종사자나 동호인을 대상으로 회원도 모집하고 있다. (02)588-6700